본문 바로가기

~18. 12 기록/밥 배 따로,

[홍대 맛집/홍대 라멘] 제대로 우려내, 두툼 차슈까지! "지로우 라멘"

반응형
서비스/상품등 지원 놉 :) 내돈주고 솔직하게 쓰는 리뷰, 잘먹지만 쉽게 맛있다 않는 예쁜 나이의 맛집 리뷰 :0. 사진 내용등 불펌/2차 수정을 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 나이입니다! :)

요즘은 일본가정식에서 라멘으로 옮겨꽂혀선 라멘만 찾아다니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의 주인공은 먹으면서 오~ 싶었던 홍대 맛집 "지로우 라멘" 입니다 :)


[지로우 라멘

별점 3.88

- 50% 음식 (중) : 3.9

- 15% 서비스/분위기 (중상): 3.8 

-15% 청결도 (중상) : 3.8

- 15% 가격 (상) : 4.0

- 5% 위치 및 접근성 (상) : 3.8


[메뉴리뷰]

먼저 메뉴판, 손님이 있어 약간 찍기 힘들어 요러케!

메뉴는 세가지: 지로우라멘(7000원), 폭탄라멘(7500원), 차슈덮밥(7500원).

공기밥 추가가 무료라 좋다. 양많으신 분들도 걱정 없을 만한 착한 가격!

나는 분명 차슈덮밥을 먹으러갔는데 3일동안 고아서 만든 진짜 국물이라길래... 궁금해져서 결국 지로우라멘 주문.ㅋㅋ

지로우라멘은 진하게/안진하게, 폭탄라멘은 매운맛을 3단계로 선택 가능하다. 나는 진한맛으로!

면도 익힘 정도를 선택 할 수 있는데 굳이 말안해도 된다. 

보통면으로 나오는데, 이게 최고라....(내용스포)


무튼 본격적인 라멘 파헤치기 리뷰 시작!

짠, 한그릇 가득 담아져 나온 라멘. 뽀얀 국물에서 따뜻한 온기가 폴폴 풍긴다.

가장먼저 국물한입! 두근두근, 라멘은 국물로 시작해서 면으로 끝나는 법. (비장)

삼일 우려냈다는게 진짜일까 싶었는데, 한입먹으니 요것봐라? 싶은 맛. 정말 진하다.

지난번 포스팅한 홍대 부탄츄와는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 부탄츄가 푸짐/독특함으로 승부를 걸었다면 여기는 진짜 우린 국물 맛! :)

아쉬웠던건 좀 짰다. 나만 그런게 아니라 옆에서도 좀 간간하다는 말이 계속 들리더라.


진한맛이라 그런가.. 싶었는데 염도는 진한맛/안진한맛 상관없으니, 먼저 말하면 육수 추가해서 덜짜게 해줄수 있다고 하셨다. 


'간 없이 우려낸 진짜 육수'라는 소리니 신뢰도 상승!ㅎㅎ

그리고 면!!!! 개인적으로 깜짝 놀란 포인트.

자고로 면은, 꼬들하게, 라면도 퍼진건 한입도 안먹고 버릴만큼 면은 식감!! 을 고집해 두꺼운걸 찾는 난데,

이건 먹어본 라멘중에도 면이 제일 얇은편인데 이건 맛있다.ㅋㅋ

어떻게 요 얇은 면에서 톡톡한 식감이 느껴지는지! 퍼지지 않고 적절했던 면 :)

그리고 차슈.

차슈덮밥이 먹고 싶어 찾아갔던 곳인만큼 기대주였던 차슈!

이렇게 한덩이 들어있지만, 다른 곳과 달리 두껍다.

얇게 비칠정도로 저며서 두장 올리는것과 양은 비슷한듯!

뚜툼하니, 부들부들 야들야들스러운 일반적인 차슈의 느낌보다는 씹는 살결이 느껴진다.

약간 차슈와 삼겹살 사이 정도ㅋㅋ

라스트, 대미의 계란.

항상 라멘 먹을때 계란을 가장 나중에 먹는 편인데, 요게 또 노른자 후루륵 하는 별미!ㅋㅋ

하지만 지로우라멘의 계란은 간장맛.. 장조림계란마냥 좀 짰다..ㅠㅠ

국물도 짭짤하더니 간이 대체로 다 있는 편인듯.


국물&면은 좋았지만 차슈&계란은 아쉬웠던 지로우 라멘.

내가 가본 라멘집 중에서는 훌륭한 편, 중상의 평점이지만! 기꺼이 또 올꺼지만!

아, 먹어본 라멘들에서 다 하나씩 골라서 조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는건 어쩔 수가 없다..ㅠㅠ 

그래도 다음엔 꼭 차슈덮밥 먹어봐야지ㅎㅎ


[매장 리뷰]

분위기: 아기자기한 원피스 캐릭터들이 곳곳에 배치되있다. 

가게도 작고 아담하니, 작지만 따뜻뜨뜻한 일본 라멘가게. 복작거리지 않는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


청결도: 내가 싫어하는 나무젓가락인데도 불결하다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분위기 자체가 아기자기 정갈 깔끔.

친절도: 뻣뻣한 남자들의 서먹한 일본 가게. 느낌.

조용조용, 혼자가도 부담 없는 그런 분위기.

[가게 위치]


홍대 푸짐톡톡 독특한 일본라멘이 궁금하다면? 홍대 맛집 "부탄츄" 리뷰 보러가기

가벼운 타르트 한조각은 괜찮잖아, 홍대 타르트 맛집 레드빅!.

아늑따뜻 다락방, 카페 슈풍크의 퐁당쇼콜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