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12 기록/밥 배 따로,

[일산 킨텍스 맛집] 투박깔끔한 평양냉면 을밀대

반응형
* '맛집사다리 / 맛사' 태그 누르시면 지역별, 메뉴별 모든 맛집 리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일산 맛집 / 킨텍스 맛집 / 줄서서 먹는 평양 냉면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 나이입니다. :)

이번주말에 킨텍스에서 베이비페어가 열리죠! 아마 주말마다 페어때문에 일산에 오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일산 맛집, 그리고 킨텍스 맛집인 평양냉면을 소개하려고합니당. 사실 이 저녁에 방금 먹고온건 안비밀. (소근)..

을밀대는 서울 6대 냉면 맛집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있는 냉면집이에요! 매일 점심 저녁 줄서서 먹는 맛집! 멀리서 찾아오기까지 하더라구요!


줄서는 맛집이지만 메뉴는 굉장히 소박해요. 물냉면, 비빔냉면은 11000원, 녹두전이 9000원, 회냉면 15000원, 수육, 홍어 40000원, 양지탕밥 9000원!

오늘 이 밤에 급하게 달려가서 먹은건 물냉면과 비빔냉면. 사실 사진에는 없지만 여기는 녹두전이 정말 최고에요! 남자친구가 여기는 냉면에 녹두전을 먹어야한다며 세젤맛이라고 극찬...ㅋㅋ했지만 밤인만큼 기름은 자제하고 양심껏 냉면만 먹고왔어요.



[직적 먹어본 총평]

<물냉면>
만약 평양냉면을 처음 드셔보시는 분이라면 정말 충격적인 맛일거에요. 제가 처음에 그랬거든요...ㅎㅎ 식초를 넣어도 시지 않고, 겨자를 넣어도 맹맹한 이맛은 도대체 무슨맛으로 먹지?!? 싶었던 제 인생 첫 평양냉면 을밀대.

냉면 육수가 남다르니만큼 냄새 또한 일반 냉면과는 달라요. 어떤분들은 발냄새...라고 그러시더라구요..ㅋㅋㅋ. 그런데 제가 느끼기엔 그정도는 아니고! 약간 진하다 싶은 구수한 고깃 국물 냄새에 비슷한 것 같아요! 이상하게 자꾸 중독되서 찾게되는 맛이에요!

사실 들어가자마자 따뜻한 육수를 주시는데, 육수에서도 비슷한 냄새가나요..ㅋㅋㅋ.. 저도 시원하게 타먹는 냉면육수는 익숙해졌지만 그 뜨건 육수는 아직도 즐기기 힘들더라구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게 평양냉면이지! 이게 진짜 육수지! 하고 여기만 찾아오신다던데, 저는 아직 평양냉면 고수가 되려면 멀었나봐요...

사실 저는 일반 냉면도 막 좋아하진 않았는데, 친구랑 남자친구가 냉면을 너무 좋아하다보니 저도 따라서 먹게되었어요. 그 냉면 특유의 질긴 면이 좀 부담스러웠거든요. 근데 여기 냉면은 면이 굉장히 색달라요!

보이시죠? 면이 이렇게 톡톡한 굵기에 질기지 않고 꼬들꼬들한 느낌이에요! 씹는 식감도 좋고, 먹어도 뭔가 질리지 않는 느낌이에요. 사실 면 맛으로 물냉면을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저는 이 면이 굉장히 중독스럽더라구요.




<비빔냉면>
사실 물냉면보다 제가 좋아하는 건 비빔냉면!

만약 입장하셔서 먼저 주신 육수를 맛봐보시고 아.. 이건좀... 못먹겠다 하시는 분은 비빔냉면을 시키세요!

이건 모두들 크게 부담이나 거리감없이 먹을수 있을것같은 맛이에요. 면도 좋고, 양념도 굉장히 칼칼하고, 새콤하니 잘 되어있는 맛. 여기에는 겨자나 식초를 따로 넣지않아도 충분히 맛있어요!

굉장히 되직한 느낌의 양념인데 이상하게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나요. 저는 이게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그런데 이거 몇입먹으면 이상하게 다시 물냉면이 땡기게되는 묘한 중독성..ㅋㅋㅋ 그래서 꼭 하나하나 같이시켜야해요..ㅋㅋㅋ 양념만 두개시켜도ㅠ아쉽고 물냉만 두개시켜도 아쉬워요..ㅋㅋ..

<청결도>

가게는 외관은 허름한 간판인데, 안에 내부는 굉장히 깔끔해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도 깔끔해요! 음식맛이 색달랐지만 그럼에도 깔끔하다고 느꼈어요.

<서비스>
9시 30분에 문을 닫는데 저희가 25분에 전화했더니 30분까지 들어오시면 된다고...ㅋㅋㅋ그래서 28분...에 도착....ㅋㅋㅋ들어갔더니 정말 저희밖에 없었어요.



사실 점심저녁때가면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진짜 정신이 없어서 막 친절친절 이런느낌은 없거든요.ㅎㅎ.. 근데 밤에 가보니 알겠더라구요. 사람이 없어도 원래 말투가 상냥친절서비스말투는 아닌 곳이에요..ㅋㅋㅋ.. 그래도 불편하거나 기분이 나쁘거나 그러진 않아요! 원래 그런곳있잖아요. 욕쟁이 할머니네 처럼..ㅋㅋ 그냥 원래 그런듯 한 말투에요.

그래도 이 밤에 귀찮으실수도 있으셨을텐데 클로징시간에 이렇게 오세요~ 해주신걸보니 이게 친절아닐까 싶어요. ㅎㅎ..



제 별점은 3.4! 괜찮은 맛집이에요. :) 

즐거운 야식이었습니당. 여러분도 가면 꼭 찾아가보세요! 특히 사진엔 없지만 녹두전은 꼭시키시구요!


이상 일산 대화 / 킨텍스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