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12 기록/디저트 배 따로!

[이대 맛집/신촌 맛집] 디어브레드, 웰빙을 부탁해: 치아바타, 호밀빵, 브리오쉬, 까눌레

반응형

* '맛집사다리 / 맛사' 태그 누르시면 지역별, 메뉴별 모든 맛집 리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 나이입니다. :)

이대 맛집 이원일 쉐프의 빵집 2호점 돌돌 베이커리에 이어 데려온 디어브레드 리뷰!

사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쉐프 베이커리 하면 아직까지는 디어브레드가 유명하죠! 


저는 한번에 두군데 슥삭슥삭.

둘다 위치가 가까우니 원하시는 메뉴따라 두군데 나눠 들리셔도 좋을것같더라구요! 빵의 느낌이 완전 달라요.

돌돌 베이커리 빵들이 속이 가득차고 맛들이 다양풍성한게 특징이라면, 디어브레드의 특징은 웰빙. 정말 건강, 또 건강을 생각한 것만 같은 빵집이에요!

가격대도 돌돌 베이커리가 더 높고, 디어브레드는 모두 정말 부담없는 가격을 자랑한답니당.

쇼케이스가 아닌 진열대에 이렇게 놓여져있는 빵들. 바질 치아바타랑, 시금치 치아바타, 바게트, 무화과 호밀빵, 올리브 호밀빵, 등등 다양한 빵들이 많아요!



가게 내부는 돌돌베이커리보다 조금더 넓직한 느낌!


[직접 먹어본 후기]

짠, 제가 구매한건 시금치 치아바타(2500원), 무화과호밀빵(4200원) 레몬크림 브리오쉬(2500원), 그리고 몹시 궁금하게 생긴 까눌레(1500원). 이렇게 네가지 구매했어요.

아래는 돌돌베이커리에서 구내한 빵들과 함께 떼샷! 돌돌베이커리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해서 부담이 없었어요!

<레몬크림 브리오쉬>

저는 개인적으로 실망, 동생은 좋아했던 메뉴. 제가 레몬느낌이 나는 상큼이 빵들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요 빵도 레몬이 강해 상큼톡톡튀긴해요.

특이점이자 단점은 그 레몬맛이 레모나맛... 이라는 점.... 먹자마자 이거 레모나자나!!! 인상찌푸림.
레모나를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레모나와 빵의 조합이 썩 감탄스럽진 않았어요. 근데 동생은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구요! 호불호가 극히 갈릴듯해요.

식감은 완전 크림은 아니고 레모나크림+소보루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약간 부슬부슬 거리는 게 크림이랑 섞여있어요. 그건 괜춘했어요.

브리오쉬 중에서 산딸기랑 레몬크림이랑 고민하다가 하나쯤은 상큼해야지! 하고 레몬크림산건데...ㅎㅎ...산딸기사볼껄 하는 후회가 조금 들었어요.




<시금치 치아바타>

바질과 시금치 중에서 고민하다가 미국에서 먹었던 시금치 피자를 떠올리고 결정한 시금치 치아바타. 게다가 2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깜짝!

그 맛은 아래 사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쫀득 쫀득해요! 생각보다 약간 기름기가 있긴한데 그래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 쫀득쫀득한게 약간 찹쌀빵 느낌? 참깨빵 같은 느낌이에요! 개인적으로 건강하고 마음에 들었던 메뉴. 치아바타는 굿굿.


<무화과 호밀빵>
무화과 저랑 어무니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과일인데 호밀빵에 들어가 있다니 궁금해져서 고민없이 집었어요!

바로 드신다그러면 잘라주시고, 2시간 이후에 먹을 예정이라고 하면 그냥 가져가는걸 권하세요. 아마 마르기때문인것같아요. 저도 집에와서 잘라보려했지만 겉이 엄청나게 딱딱...ㅋㅋㅋ손으로 찢는게 낫더라구요!

맛은 정말 건강한 호밀빵맛!
가운데 곳곳에 절임 무화과가 굵직하게 들어있는데 빵자체가 달지않고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론 크림치즈 발라 커피와 함께 먹으면 참 맛있는 한끼 보낼수 있을것같은 맛! 이건  어무니와 아부지, 동생 모두 좋아했어요.




<까눌레>
처음본 까눌레. 이거 뭐에요? 물어보니 겉은 바삭, 안은 달달한 디저트...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ㅠㅠ.. 바로먹지 않아서 그런지, 전혀 바삭하지 않고 눅눅해졌어요..

게다가 더 실망스러웠던건 향.
한입먹으면 안에서 무언가 오묘한 맛이 느껴지는데 정말 이건 아니었어요. 식감은 쫀득하니 괜찮았는데 냄새가 마치 화장품? 술? 뭐라고 표현해야할지 모르는 이상한 향이 입안에 확...

동생이 말하길 바닐라빈같다는데 제가 느끼기엔 바닐라빈의 달달고소부드러움보다 그 화장품같은 향이 강해서 저랑 아부지는 한입씹고 내려놨네요..

전체적으로 달지않고 쫀득한 식감의 빵들이었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빵들이었어요.

제 전체적인 총점은 3.0점!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는 웰빙빵이 그립다면 들릴 빵집이었네요.



하지만 저어는 개인적으로 디어브레드보다는 돌돌베이커리의 손을... 레몬 브뤼오쉬가 좀 실망이기도 했지만, 건강한 빵보다는 속이 풍성한 빵이 돌돌 베이커리가 제 취향인것같아요. 한편 호밀빵을 좋아하는 제 동생은 디어브레드가 좋다 하구요!

이상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쉐프의 베이커리 디어브레드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즐거우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이원일 쉐프의 베이커리 2호점 돌돌 베이커리 리뷰: http://bloomestimes.tistory.com/entry/%EC%9D%B4%EB%8C%80-%EB%A7%9B%EC%82%AC-%EB%8F%8C%EB%8F%8C%EB%B2%A0%EC%9D%B4%EC%BB%A4%EB%A6%AC

* '맛집사다리 / 맛사' 태그 누르시면 지역별, 메뉴별 모든 맛집 리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