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12 기록/디저트 배 따로!

[이대 맛집/신촌 맛집] 돌돌베이커리: 팥얼그레이 식빵, 녹차

반응형
* '맛집사다리 / 맛사' 태그 누르시면 지역별, 메뉴별 모든 맛집 리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 나이입니다. :)

오랜만에 이대에 나선김에 어무니 선물 사러 찾아간 돌돌베이커리에요.

돌돌베이커리는 냉부(냉장고를 부탁해)의 귀염둥이 이원일 쉐프의 이대 베이커리 2호점이에요!

1호점은 디어브레드라고 이미 유명하죠. ㅎㅎ.. 어무니가 이원일셰프를 좋아하시거든요! 귀여우시다며..ㅋㅋㅋ


위치는 신촌기차역에서 가까워서 어렵지 않게 찾아갔어요. (정확한 위치는 아래에!).
골목사이로 조금만 들어가면 이렇게 아담한 돌돌베이커리가 보여요. 외관만 아담한게 아니라 내부도 정말 작아요. 바깥에 놓여진 테이블이 마치 그냥 장식같이 느껴질 정도..ㅋㅋㅋ




손님 한 세네명 들어가면 가득찰것같은 공간에 쇼케이스도 심플하니 두군데 뿐이에요. 

돌돌베이커리의 인기메뉴 식빵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직접 뭐가유명해요? 뭐가 잘나가요? 제빵사님 좀 귀찮게 굴고 왔거든요 ㅋㅋㅋ.. (사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쇼케이스의 왼쪽 첫번째 식빵 세가지! 쑥팥, 호박고구마, 어니언 크림치즈 식빵은 신메뉴래요!(가격4800원).

제빵사님은 어니언 크림치즈를 추천해주셨는데, 어무니 케이크를 고오급 대왕 치즈케이크로 이미 주문해두었기 때문애 전 패스 했어요..ㅠㅠ

제일 잘나가는 메뉴들은 팥홍차, 팥크림치즈, 치즈 식빵!

그리고 탕종프레젤과 스콘류도 유명하다고 하셨는데 개인적으로 서치해본결과 탕종프레젤이 실망이었다는 정보를 미리 보았기에 외면...ㅋㅋ... 

일단 첫시도니까 조심스레 제일 맛있을것 같은 것 부터!



팥홍차 식빵(3800원)과 녹차 크루아상(3800원)을 골랐어요.

원래 돌돌베이커리는 아래 사진에 있는 녹차 타르트가 유명하다고 해요. 근데 제가아무리 녹차덕후라고 하지만 타르트 색이 저엉말 진해요.

그래서 약간 거부감이 들어서 대신 고른 녹차 크루아상. 이거 맛있으면 저것도 맛있겠지.. 라는 생각ㅋㅋ..

그리고 1호점도 가야하기에 여기서 너무 많이 고르면 안되니까요! (1호점 리뷰도 있다는 어필..)


[직접 먹어본 솔직 후기]

이거시 바로 녹차 크루아상! 사진으로도 느껴지시죠?

진짜 어디 어설픈 빵집 체인과는 차원이 다른 꽉찬 녹차크림. 그리고 지인짜 진해요. 제가 진한 그린티라떼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보통 두배정도 녹차 파우더를 더 넣어달라고 하거든요. 스벅 그린티 프라푸치노에 그린티 파우더 맥스도 진한데? 이래본적이 없는 여잔데!



지인짜 진해요. 이 크림. 녹차향이 훅끼치는 어마어마한 녹차크림. 녹차덕후분들 정말 좋아하실듯한 달달함과 진함. 녹차 타르트도 맛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음에가면 타르트류도 꼭 사보는걸로! 홍차 타르트도 진할것 같다는 믿음이 팍팍 생겼어요.

그리고 아래는 바로 기대했던 팥홍차식빵. 팥과 홍차라니 그게 뭔 느낌일까 엄청 궁금했거든요!

가운데를 반으로 자르는순간 은은하게 느낄수 있는 홍차 향.

사진이 좀... 괴기하게 나왔지만..ㅋㅋ..지인짜, 어엄청 오묘한맛! 여태것 먹어보지 못한 맛이에요. 사실 보통 팥과 홍차면 팥이 너무 달거나 강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홍차가 거의 죽잖아요. 이건 아니에요. 

팥을먹는데 홍차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진짜 오묘한 맛. 근데 막 우와! 맛있다! 라는 느낌보다 중독이 되는 맛.. 가끔가다 자꾸 생각날것같은맛! 호불호가 좀 있겠지만 커피에도 좋고, 홍차라면 더 좋을것같은 식빵.



이상 평점 3.2점!
쫄깃 맛좋은 식빵과 진한 녹차나 홍차 디저트가 생각나면 찾아글 맛집, 직접 먹어본 돌돌베이커리 리뷰였습니다.

이제 저는 1호점 디어브레드 리뷰하러 고고! 거기서 더 많이 사왔거든요! (소근)

아, 개인적으로 우유식빵을 찢어서 우유에 찍어먹는걸 참좋아하는데, 여기 우유식빵은 가격도 저렴하더라구요! 이제 어떤 맛인지 알았으니 다음엔 우유식빵, 팥홍차, 치즈 식빵 사와보려구요. 홍차 타르트도 같이!


공감은 힘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저 이제 이원일 쉐프의 1호점 디어브레드 리뷰하러갈거에요!

http://bloomestimes.tistory.com/entry/%EC%9D%B4%EB%8C%80-%EB%A7%9B%EC%82%AC-%EB%94%94%EC%96%B4%EB%B8%8C%EB%A0%88%EB%93%9C

* '맛집사다리 / 맛사' 태그 누르시면 지역별, 메뉴별 모든 맛집 리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