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12 기록/밥 배 따로,

[홍대 맛집/ 홍대 밥집] 강렬했던 일본가정식 돈돈정 솔직 리뷰 : 스키야키, 쇼키야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나이입니다. :)

오늘은 홍대 맛집 유명한 "돈돈정"리뷰를 가져왔어요.
같이 다녀온 친구가 제 블로그 보더니 동감은 하지만 점수가 짜다며...ㅋㅋ..그럼요.. 저는 까다로우니까요..ㅋㅋ..

하지만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모든 총점은 각 기준에 비교해, 다른 음식점들에 근거해서 내리고 있습니당!

신뢰할 수 있는 맛집 리뷰를 위해!
좀 먹어봤지만만, 쉽게 맛있다고 하지 않는 여자, 예쁜나이의 솔직한 맛집 리뷰! 오늘도 저는 먹습니당.:)



[돈돈정]

별점 3.2

- 음식&가격 별점 3.0 (중) : 

쇼키야키 정식 & 스키야키 정식

- 청결도 별점(중중상) : 3.5

- 위치 및 접근성 별점(상) : 3.5

- 서비스 별점 (상) : 3.9


음식리뷰->식당리뷰(청결도, 접근성, 서비스)->가게정보 순서입니다 :)

[직접 먹어본 메뉴 리뷰] 

(돈돈정 메뉴판, 클릭하면 확대하실 수 있어요~ 혹 안되면 알려주세요!)




꽤 다양한 메뉴가 있는 홍대 맛집 돈돈정. 일본가정식 타이틀을 내건 만큼 메뉴 비쥬얼들이 다 괜찮아 보여요. 
메뉴도 전통 일본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서 진짜 전문점인 것만 같은 느낌이 들구요.

많은 메뉴중 오늘 시킨건 바로 추운 몸을 녹여줄 일본식 소고기 전골 스키야키 13000원, 그리고 인기 메뉴라는 돼지고기 목살 쇼키야키 정식 11000원. 

쇼키야키는 매운맛과 간장맛, 두가지가 있는데 아무래도 전골이 간장스러울 것 같아 겹치지 않기위해 전략적으로 매운 맛 선택!


먼저 빠르게 나온 스키야키 (소고기 전골), 비쥬얼이 나름 그럴듯 해서 친구와 함께 올~ 이러고 열심히 사진을 찍기!

맛있을듯한 비쥬얼에 신나기 시작한 우리 둘... 게다가 뭐 얼마나 나오려나 했던 소고기의 양과 질도 나쁘지 않다. 

전골 국물이 빠르게 끓기를 기다리며 몸이 근질근질! 마음급한 친구는 끓기도 전에 한점 퐁당..ㅋㅋ

 왠만한 샤브샤브집보다 나은데? 라고 비쥬얼에 박수쳤던 우리는 이내 곧 침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유는 바로 국물.... 
아니 이맛은?! ... 정확히 편의점에 있는 오뎅탕 국물에 물탄맛이자, 간장맛이자, 너무 우리에게 익숙한 그맛.
실제로 야채보다는 오뎅이 많았던, 너무나 익숙했던 그맛....ㅠㅠ.... 


좀 깔끔한 국물을 원했던 친구는 몹시 실망, 기다릴것 없이 소고기 투하...

소고기를 넣어서 좀 끓이니 한결 낫더군요. 그냥 맹맹한 편의점 오뎅탕이었지만, 소고기가 들어가 육수가 좀 우러나니 그래도 먹을만해졌어요.

친구의 비유에 의하면 뚝배기 소불고기 끓기전 나온 맛... 이라네요. ㅋㅋㅋ..

허허, 조금 오래걸려서 나온 돼지 목살 쇼키야키도 먹어보겠습니다. 비쥬얼은 역시 괜춘합니당.

아래 숙주가 좀 더 넉넉히 깔아져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숙주는 생각보다 조금. 



생각보다 고기는 푸짐한데 생각했지만, 이내 이 정식의 가격이 11000원이었다는걸 상기했습니다.


요 쇼키야키는 한마디로 맥주안주. (친구는 소주 안주라며).... 뭐 어찌 되었든 술안주.

딱 술집가서 시키면 나오는 강렬짭짤한 그 맛. 

매운 불고기 백반 시켰을 떄 나오는 그 맛. 강남에서 먹었던 불백이 생각나더라구요. 거기는 7500원이었는데...

스키야키, 쇼키야키 둘다 전체적으로 MSG, 조미료의 향기가 너무나 강한 홍대 돈돈정.

얼마나 강할 정도냐면,
저랑 친구 둘다 가게 나오면서 혀가 얼얼해.... 라고, 숙주 다먹은다음엔 더 이상 고기를 먹지 못했을 정도의 맛.


사이드로 나왔던 파스타 샐러드는 피자헛에서 나오는 파스타 샐러드에 조금 더 캐찹이 가미된 맛.

달걀찜은 단단한 식감은 괜찮았지만, 설탕이 너무 과하게 느껴진 달달한 맛,

명란젓은 조금 말라있고, 미소국도 일반적인 스프맛.
 
결론적으로 홍대 돈돈정은 전통 일본식이라기보다 굉장히 현대화된 일본가정식이에요.

먹는 내내 홍콩에서 먹었던 일본식 패스트푸드점이 떠올랐습니다.

정갈깔끔한 일본 가정식을 원하신다면 여기는....

하지만 간편하게 한끼 잘 먹으면 되었다, 나는 엠에스지가 없으면 밥못먹는다, 하시는 분들에겐 천국과 같을 그 맛.

홍대 돈돈정이었네요.


[직접 다녀온 가게 리뷰]

양&가격: 일본가정식치고는 평균적인 가격이지만, 맛을 보면 너무 흔한 맛이라 좀 비싸다 생각이 드네요....

맛이 없지는 않지만, 현대인들의 입맛을 겨냥한 MSG와 조미료를 아주 잘 사용하는 곳, 그런 곳이라 전통적인 육수, 진한 그런 맛들을 생각하면 조금 야박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양은 적지 않고 한끼 깔끔히 모자르지않게 채울수 있는 정도.




청결도 ; 매장은 아주 깨끗해요. 다만 물통... 입구부터, 뭐 매장까지 흠잡을 것 없이 깔끔한 느낌이지만, 다만 물통....

이렇게 누르는 특이한 구조던데(특별출연: 친구 손), 잘 닦이는 거죠..요거?..ㅋㅋ재밌긴했네요.


위치&접근성: 홍대 한 두어번 다녀오신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KT상상마당 쪽.

서비스: 엄청나게 친절하신 아저씨. 게다가 상냥하시고, 붙임성도 좋으셔서 서비스가 아주 빛을 발하는 곳입니당.

기분 좋게 밥먹도록 해주시는 스마일 얼굴에, 친절한 메뉴추천, 뭐 부족한거 없는지 상냥한 맛 체크까지, 서비스로는 요즘 다녀온 곳들 중 으뜸이었네요.


여담:

홍대돈부리 갔을 때 보면서 꼭 한번 가봐야지! 했어서 다녀온건데 맙소사, 포스팅 쓰면서 알았다.

체인점이라니.... 심지어 우리동네에도 있었다. 어쩐지!!! 맛이!! 맛이!!!! 

체인점이라고 다 별로인건 아니지만, 맛있는 곳도 많지만, 내가 원하던 전통식보다는 많이 현대화된 맛이라 했다.....

친구한테 욕 실컷 먹었다. 그니까 바다파스타 줄서지, 왜 그걸 못참고 왔냐고....

일본가정식에 빠져서 일본식 도장깨기 중인걸 어떻게합니까..ㅠㅠ... 먹어도 먹어도 먹을게 많고, 또 생각나는걸...

다음에 홍대가면 또 일본식당 갈거다. 돈돈정은 빼고.....칭구야 미아내.....(흔들흔들)


[가게 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00
주말 11:00~23:00 금요일,토요일,일요일

<위치>

KT상상마당 쪽, 이전에 포스팅한 홍대 돈부리 바로 옆!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