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12 기록/별을 따자, 스타벅스

스타벅스 새해 신메뉴 해피 2017 케이크: 부들부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예쁜 나이입니다. :).
주말 잘보내셨어요?

오늘은 주말를 기분좋게 마무리하고, 또 새로운 한주를 위한 에너지를 줄 스벅 메뉴를 가져왔어요! 바로바로 "해피 2017 케이크"!

이름부터 해피해피하죠? 저도 처음에 이거보고 엄청 독특하다~ 생각했어요. 레드벨벳이나, 생크림 카스텔라 등등 처럼 재료 따로 이름을 지어준것보다 오로지 시즌 한정 메뉴미만 뿜뿜하는 이름에..ㅋㅋ.




어떤 케이크일까 설명을 살펴보니 "블랙 코코아로 만든 시트와 마스카포네 생크림, 그리고 체리."로 만들어진 케이크라네요! 맛있을듯...

겨우 120g짜리 주제에 칼로리는 422kcal래요.
근데 사실 케이크치고 열량이 안높은데? 했지만 실제로 보고나서 이해했어요. 사이즈가 작아요.. 몹시 서운한 사이즈.
그럼에도 가격은 5900원. 사악한 스벅같으니라구..

얼마나 맛있길래 이러케 조꼬마케 잘라놓은건지, 그럼 그 케이크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직접먹어본 총평]


우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케이크가 바로 레드벨벳이라고 저번에 스벅 레드벨벳 케이크 포스팅하면서 강조, 또 강조했었는데..
스벅에선 레드벨벳보다 요게 더 맛있어요!!

진짜로 이번에는 블랙 코코아를 잔뜩 넣었나봐요. 시트 먹자마자, 음? 초코다! 라는 느낌이 확들어요. 레드벨벳처럼 아쉽지 않았어요.


그리고 마스카포네 생크림! 이라던 저 하얀색 크림층! 사실 먹기전엔 약간 치즈 레이어를 생각했거든요. 

근데 먹으니까 이게 왠 생크림? 이라고 갸우뚱 할정도로 치즈맛이 연하더라구요. 먹고 또먹어봐도 치즈맛을 찾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진한 치즈 맛을 생각한 제 예상과는 달랐지만! 그래도 괜찮았어요!

재밌었던건 저 크림층의 식감! 일반 생크림과 달리 입안에 넣으면 치즈 생크림들이 알갱알갱하게 몽글몽글 뭉쳐져서는 그 것들이 생크림이랑 한번 더 섞여있는 느낌이네요. 자칫 밋밋하고 느끼할 수 있었던 생크림이 재밌게 케이크랑 잘 어우러진것같아요!

그리고 요 위에 있는 닭알..ㅋㅋㅋ

진주알처럼 반짝반짝 귀여운 요 알은 뭘까했는데 크런치네요! 바사삭 아래 초콜릿과 먹었더니 맛있었어요. 


다만, 체리가 통조림이라 그런지 들어있는 개수도 적고 (케이크당 2~3개 정도 인것 같아요.) 예민하신 분들은 약간 비린맛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사실 생크림이라 먹다보면 좀 느끼하기도 하구요. 샷추가 아메리가 모자르던.. 사이즈가 작은게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사실 맛만 이정도 해주면 다른 뻑뻑하고 말라붙은 케이크들에 비해.. 기꺼이 먹을 것같아요.

솔직히 스벅은 케이크 반성해야해요... 시킬 때마다 겉이 말라있던 케이크가 얼마나 많았는지... 게다가 오로지 단맛만 나는 케이크들도...

앞으로도 이정도만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어찌되었던 전체적으로 부들부들 말랑말랑!

스벅케이크를 전체적으로 높이 평가하지않는데, 오랜만에 괜찮은 케이크 하나 나왔네요. :).

오늘 스벅 가신다면! 기분이 좋지않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요 케이크!

저도 먹으면서 글쓰면서야 기분이 좀 나아졌어요. 저 사실 어제 저녁부터 시작해서 오늘 아침부터 기분이 좋지 않았거든요. (..).


여러분들 오늘 좋은 주말 마무리하시고, 이번 한 주도 더 힘! 내요!

공감 꾹, 같이 눌러주실거죠?

좋은 하루 되세요! :).

반응형